카피 모음

광고 카피 모음 / 2024년 6월 카피 212개

카피피디아 2024. 7. 5. 23:46

안녕하세요? 카피피디아입니다.

2024년의 절반이 지났다니! 6월 카피 모음 콘텐츠를 올리는 마음은 조금 더 특별한 것 같습니다. (상반기를 무사히 보낸 우리에게 박수!!👏👏👏👏👏) 상반기가 마무리된 기념으로 '올해 상반기 카피 결산'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데요. 거창한 건 아니고, 그동안 카피피디아 인스타그램에서 반응이 좋았던 카피를 정리해보려고 해요!

상반기 결산 전에, 일단 오늘은 6월 한 달간의 카피를 톺아보겠습니다.

 

광고 카피 모음

한 달의 카피를 비슷한 유형으로 묶어 전달합니다.
전체 212개 카피는 아래 엑셀파일로 첨부해요!

(COPYPEDIA) Copy Archiving_Jun_240702.xlsx
0.03MB

아는 걸 비틀어서 임팩트 남기기

불가능이란 얇다 / 아이패드 프로

있는 그대로 파랑하자 / 포카리스웨트

요즘 세대는 me계획적인 머시론 / 머시론(경구피임약)

숲퍼이펙트는 계속됩니다 / 한화

 

낯선 개념의 결합으로 재미 더하기

눈으로 하는 기분 전환 / 아이드롭(인공눈물)

머리칼에 수비력을 더하다 / 알페신 카페인 샴푸

 

제품을 쓰는 사람들을 정의하기

세상을 더 크게 쓰는 사람들 / 현대 SUV

YOU ARE WHAT YOU FEEL / 베리시(언더웨어)

 

숫자로 증명하는 카피

1초치킨 고추바사삭, 1초에 한 마리 팔리는 치킨 / 굽네치킨

천만의 선택 BESPOKE AI 무풍에어컨 / 삼성 BESPOKE AI 무풍에어컨

 

OO말고! 비교로 나를 더 돋보이게 하는 카피

박수 말고 홈키파 / 홈키파 홈매트 제로

주장 말고, 결과를 믿자. 상 받은 물 맛을 믿으세요. / 몽베스트

 

인사이트가 직구처럼 꽂히는 카피

후원을 멈출 수 있는 건 후원뿐입니다. / 월드비전 자립마을

이렇게 참은 김에, 금연해 / 금연캠페인

 

중의적인 표현에 제품/브랜드를 녹인 카피

질 좋은 습관의 시작 / 엘레나(질건강 유산균)

선물을 선물답게, 아이디어스럽게 / 아이디어스

 

라임 속에 제품/브랜드를 녹인 카피

물이 깔끔, 술이 깔끔 / 지장수 생 막걸리

큰 물로. 큰 인물로. / 인천광역시 교육청


6월 광고피디아

카피피디아의 자매품. 그 달 기억에 남는 광고를 소개합니다.

 

현대자동차 - Ai 농도 100%

이 광고, 100% 생성형 Ai로만 제작되었습니다. 별도의 촬영이나 작곡이 없었다고! 사람의 생김새나 말하는 모습은 어색하지만(다소 기괴함) 그 외의 장면에서는 제 안의 ai 레이더가 잘 작동하지 않을 만큼 이질감이 잘 안느껴진 것 같아요.

버거킹 - 의외의 모델, 의외의 식품광고

수학 강사와 패스트푸드? 씨즐 없는 햄버거 광고?

의외의 조합이 인상 깊었습니다. 타깃에게 영향력 있는 정승제님을 기용했다는 점, 가격 혜택을 수학공식에 빗대어 재미있게 풀어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.

한화 - 영화관에서 보고 싶은 광고

형형색색의 광고들 틈에서 조용히, 묵-직한 울림을 주었던 광고가 있습니다. 영상미와 광고 음악이 자아내는 분위기가 꼭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했는데요. 이러한 몰입감에 비해, '해양의 탈탄소화'라는 광고 메시지의 전달력은 조금 아쉽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. (내레이션 없는 텍스트들이 잘 읽히지 않았어요.) 그래도 한화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는 점은 확실히 각인되었던 광고!

참고로 배경음악은 영국의 전통 뱃노래 'Randy Dandy Oh'를 편곡하여 제작된 음악이라고 해요.

트립닷컴 - 자원 활용 굿굿

코로나19 상황 때문에 사용하지 못했던 촬영 영상을 5년이 지난 지금 다시 꺼내들었습니다.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미래를 주제로, 바로 지금이 여행을 떠날 때라고 말하는데요. 도입부의 메시지가 참 매력적이었던 광고입니다.

여기어때, 야놀자 같은 경쟁사도 비슷한 시기에 광고를 진행했는데요. 그래서 고객이 트립닷컴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더 강조했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도 남습니다.